뉴스룸

포스코와이드 포항SRF에너지화운영그룹, 포항시장 표창 수상
2024.06.06
  • ▲ 포스코와이드 포항SRF에너지화운영그룹이 포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포스코와이드 제정현 리더, 이강덕 포항시장)


- 제29회 환경의 날 맞이 유공단체 포상
 

 

포스코와이드(양원준 대표) 포항SRF에너지화운영그룹이 6월 5일 포항시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열린 ‘제29회 포항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포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포항SRF에너지화운영그룹은 남다른 책임감과 투철한 주인의식으로 안정적 설비 운영을 통한 생활폐기물 에너지화시설 본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친환경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3년 기준, 약 7만 8천 톤(t)의 폐기물을 처리하고 약 4만 5천 메가와트시(MWh)의 전력을 생산했으며, 비산재고형화 및 산성가스 제거용 투입 약품 교체 등 선제적인 대응으로 오염물질 배출량 저감을 추진한 점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 

 

이 밖에도 현장 운영 인력 채용 시 지역주민 우선채용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자체 지역순찰대 및 유기적 민관협조체 운영으로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 도모에 앞장서고 있다.

 

  첫째 줄 왼쪽에서 6번째, 포스코와이드 김민선 환경플랜트사업실장

 

김민선 환경플랜트사업실장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누군가는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해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전력을 다한 결과, 포항시의 발전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이 큰 것 같다.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사업장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