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포스코와이드 채경철 과장, 광양시장 표창 수상
2025.12.08
  • ▲ 광양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정인화 광양시장, 채경철 과장)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적극 참여 공로 인정 –

포스코와이드 (대표 김원희) 채경철 과장은 12월 2일 열린 ‘시민 표창 수여식’에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참여 공로를 인정받아 광양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광양 인재창조원에서 시행된 민·관·군 합동훈련에 포스코와이드가 적극 참여하며 산업시설 안전관리 역량 강화와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해당 훈련은 지진으로 건물이 붕괴되고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대규모 긴급구조 종합훈련으로, 소방서를 비롯한 여러 유관기관이 실전 수준의 대응을 펼치며 지역 재난대응 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자위소방대를 중심으로 초기 화재 대응, 대피 유도, 기관 간 협업 등 주요 과정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해 산업시설 안전관리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채경철 과장은 “이번 수상은 개인에게 주어진 상이지만, 현장에서 함께 움직인 동료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철저한 안전 점검과 지속적인 훈련 참여로 지역사회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포스코와이드는 앞으로도 실제 재난 상황에 준하는 훈련과 체계적인 대응 역량 강화를 지속해 현장 중심의 안전문화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