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포스코와이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2025.09.30
  • 포스코와이드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포스코와이드 윤석원 기획지원실장, 오른쪽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신현석 사업이사)

– 광복 80주년 맞아 보훈가족 대상 공헌 활동 추진 

 

포스코와이드(대표 김원희)는 지난 9월 29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지원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하여 국가보훈을 테마로 한 사업으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협약식은 수원에 위치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수원보훈요양원에서 진행되었으며, 포스코와이드 윤석원 기획지원실장, 보훈공단 신현석 사업이사, 고옥자 복지지원실장, 지현옥 복지관리부장이 함께 자리하여 양 기관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가구 및 생활물품 지원 ▲재난 발생 시 공동 대응을 통한 보훈가정 주거 안정 지원 ▲보훈가족 예우 강화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확대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포스코와이드의 자원순환 사회공헌 프로그램 '자원多잇다'를 접목하여 원주보훈요양원, 수원보훈병원 등 보훈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사용가능한 사무집기 재사용 활동에 참여하며, 목공봉사단을 통한 맞춤 가구 제작 지원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포스코1%나눔재단 사업으로 포스코와이드 임직원 급여 1%나눔기금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앞서 지난 9월 22일에는 충남 예산에서 '자원多잇다' 활동의 일환으로 보훈공단과 협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포스코와이드 목공봉사단은 국가유공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제작한 가구를 지원하며 주거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이 활동은 10월 4일 KBS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동행>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포스코와이드 윤석원 기획지원실장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보훈대상자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뜻깊다. 앞으로도 보훈공단과 협력하여 실질적인 지원과 지속가능한 ESG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와이드는 ESG 경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훈 분야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