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포스코와이드, 전 임직원 대상 ‘마음건강 심리검사’ 무료 시행
2025.09.15
  • 포스코와이드 임직원이 ‘나를 찾아서’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포스코와이드(대표 김원희)는 임직원의 마음건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전 임직원 대상 프리미엄 심리검사 프로그램(PSRA, 나를 찾아서)를 무료로 제공했다. 

 

*PSRA? Personality and Social Resources Assessment 성격 및 사회적 자원 평가

 

심리검사는 8 18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진행했으며, 6만 원 상당의 전문검사를 임직원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검사는 PC나 모바일 전용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참여 했으며, 15~20분이 소요됐다.

 

이번 심리검사를 통해 직원들은 마음의 체력과 회복탄력성 수준성인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여부현재 심리 상태와 성향우울·불안·번아웃(소진) 정도 등 다양한 심리 지표를 확인했다. 결과는마인드카페앱을 통해 개인별로만 확인 가능하며, 회사는 어떤 정보도 알 수 없어 익명성과 프라이버시가 철저히 보장된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임직원들이 스스로의 심리 상태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필요할 경우 전문 상담과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계기로 마음건강 관리가 단순한 개인 차원을 넘어, 조직 전체의 건강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과제임을 알렸다.

 

윤석원 기획지원실장은몸의 건강 못지않게 마음의 건강도 중요한 시대이다. 이번 전문 심리검사 지원을 통해 직원들이 업무 스트레스 및 건강한 마음을 가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직원이 건강해야 회사도 건강하다는 믿음 아래, 더 세심하게 건강 돌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와이드는 근로복지 기본법에 근거한 심리·정서 지원 제도를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임직원 행복 증진을 위한 심리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