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포스코와이드, 사장님과 함께하는 남산 소통산행 실시
2025.05.19

-서로의 거리를 좁힌 의미 있는 발걸음

 

 

포스코와이드(대표 김원희)는 지난 16일(금) 사장님과 함께하는 '남산 소통산행'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김원희 대표가 부임 후 처음으로 실시된 조직간 신뢰소통 프로그램으로 부서 및 직급 간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는 금요일 조기퇴근제도와 연계하여 진행됐으며, 기획지원실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남산둘레길 트레킹 코스를 함께 걸으며 평소 나누기 어려웠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사장님은 "직원들과 좀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싶었다"며 "업무 공간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걷는 것이 서로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남산 트레킹 중에는 업무 환경 개선과 조직문화 발전 방향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사장님은 직원들의 의견을 직접 경청하며 격식 있는 회의실에서는 나누기 어려웠던 솔직한 의견과 건의사항들이 자연스럽게 오갔다.

 

트레킹 후에는 인근 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함께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사장님은 만찬 자리에서 "경영층과 직원 간 상호 이해를 높이고 조직 사기를 진작시키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코와이드는 이번 '소통산행'이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향후 다른 부서로 확대 실시하고, 다양한 형태의 소통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수평적 조직문화 정착과 임직원 간 소통 활성화를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Tag. /
#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