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포스코와이드, '국민체력 100' 체력 측정으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2025.02.25

 

포스코와이드(대표 양원준)는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국민체력 100’ 체력 측정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다. 이번 체력 측정은 2월 19일 진행되었으며, 본사 직원 11명이 참여하여 자신의 체력 상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 측정방법 설명을 듣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

 

‘국민체력 100’ 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체력 관리 서비스로, 연령별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다. 참여한 직원들은 체성분 검사, 근력 및 유연성 측정, 심폐지구력 평가 등 종합적인 체력 검사를 받았다. 측정 항목으로는 체격(인바디), 건강체력(악력, 윗몸 일으키기, 오래달리기, 유연성), 운동능력(민첩성, 제자리 멀리뛰기) 등을 측정했다.
 

 
 

▲ 윗몸일으키기, 유연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

 

이번 활동으로 직원들은 자신의 체력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가 구체적 상담을 실시하여 평소 소홀하기 쉬운 체력 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받았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직원은 "내 몸 상태가 어떤지 파악하고 측정 결과를 통해 체력적으로 개선해야할 부분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더 많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계속 운영되면 좋겠다. "고 말했다.

 

  

▲ 포스코와이드 직원들이 국민체력100 프로그램에 참여해 건강을 진단받았다 

 

양원준 대표는 "임직원들의 건강은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직원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여러 기회를 제공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도입해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향후 더 많은 임직원들이 체력 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을 검토 중이며, 임직원들의 건강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