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포스코와이드,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2024.09.05
  • ▲ 포스코와이드가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대통령 인증패를 받고 있다. (오른쪽부터 포스코와이드 이광기 실장, 고용노동부 김문수 장관)

 


포스코와이드(대표 양원준)가 지난 9월 5일 진행된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고용 시장에서의 탁월한 기여를 인정받아 대통령 인증패를 수상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질적인 개선으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엄선해 포상하는 제도다. 
 

 

 

포스코와이드는 지속적으로 고용안정화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적극적인 직무분석 및 적절한 업무 발굴을 통해 ‘22년 대비 ‘23년 여성 고용률이 약 50% 이상 증가하는 등 여성 인력 채용을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장애인 고용률은 법적 기준(3.1%)을 초과한 3.3%를 기록하고 있으며, 대외 교육과 업무 관련 상담 및 고충처리 전문 창구를 마련하여 장애인 근로자들의 원활한 직장 생활 적응을 돕고 있다. 또한, '22년부터 '23년까지의 입사자 중 청년층 비율은 60% 이상으로 청년 인력 채용 확대를 위한 인재 발굴 및 육성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고용 외에도 재직 중인 임직원들의 일자리 개선을 위해 여러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근무시간을 자율적으로 택할 수 있는 금요일 조기퇴근제도와 연차 사용 일수에 따라 휴가를 추가 지원하는 지원휴가제도를 도입했으며, 유연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복장자율화를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사외 심리상담센터와 연계해 직무 스트레스, 대인관계, 자녀양육 등 업무와 생활 속에서 받을 수 있는 각종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마음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안전보건경영방침을 기준으로 10대 안전 철칙 수립, 작업 중지·거부권 이행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근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33종의 구체적 안전지침을 제정하고 정기적인 사업장 점검 등 안전한 사업장을 구현함으로써 '22년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으며, 매년 종합검진 지원, 건강 상담 등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건강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포스코와이드는 금융지원, 세액공제 등 행정·재정적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포스코와이드 양원준 대표는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기 좋은 근무환경에서 역량을 발휘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해 직원과 회사가 동반 성장하는 기업 문화를 구축해 가겠다"라고 전했다.

 

Tag. /
#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