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포스코와이드, 재난 체험형 '안전보건 워크샵' 진행
2024.06.14

 

 ▲ 포스코와이드가 재난 체험형 '안전보건 워크샵'을 실시했다.

 

포스코와이드(대표 양원준)가 지난 612~13일 양일간 공주 국가 민방위 재난 안전 교육원에서안전보건 워크샵을 실시했다.

 

안전·보건 관리 활동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은 재난 상황 체험 및 대응 교육 안전관리자의 재해 지표 관리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가이드 현장 안전보건관리자의 의견 청취 및 안전 퀴즈 등 훈련, 실습, 체험이 종합된 현장 중심의 대면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 각종 체험활동에 임하고 있는 포스코와이드 직원들 
 

먼저, 4차원 재난 영상을 통해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을 숙지한 후 이론을 토대로 비상 탈출 방법, 9미터(m) 높이에서 진행되는 완강기 실습 등 재해 상황에서 선제적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각종 체험 활동들이 이뤄졌다. 또한, 포스코와이드의 빌딩·시설관리 업특성에 따라 수직강하식, 수직경사식 피난구조대 훈련도 함께 실시했다.

특히, 교육 당일 전북에서 4.8 규모의 지진이 발생한 만큼, 이보다 높은 강도인 7.0 이상의 지진 상황을 가정한 가상 시뮬레이션을 실시해 참석자들이 실제 긴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워크샵에 참여한 금세기운영그룹 김용호 과장은 "누구에게나 위기는 갑자기 찾아올 수 있는데, 막상 실제 상황에서는 대응하기 어려운 사례를 많이 접했다. 이번 워크샵을 통해 현실적인 체험 교육이 위기 상황 대처 능력을 키우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배운 바를 토대로 더욱 안전한 현장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포스코와이드 양원준 대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실질적인 안전이다. 이번 워크샵을 토대로 발생 가능성이 있는 위험요소들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예방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보다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