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4명 다자녀도 문제없다!" 가족친화인증기업 포스코와이드의 복지제도를 소개합니다 ①
2024.06.05


포스코와이드는 2024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14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여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족친화우수기업’이란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 촉진을 목적으로 만든 제도로, 포스코와이드는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의료비 지원, 유연근무제도, 휴양시설 지원 등 임직원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포스코와이드의 여러 가족친화적 제도와 직원들의 생생한 후기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

"인생의 큰 축복인 결혼, 아낌없이 지원” 결혼지원금, 휴가, 예식장 지원

포스코와이드에서는 결혼 시 100만 원의 축하금과 일정에 부담 없이 신혼여행을 떠날 수 있는 7일의 휴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인 외에도 자녀, 본인/배우자 직계가족 결혼식이 있다면 회사 차원에서 축하금 및 휴가를 지원합니다. 또한, 포스코센터 등 포스코그룹 시설 내 운영하는 예식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가족 및 신부대기실, 폐백실까지 결혼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회사 차원에서 결혼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와 복지를 적극 도입하고 있습니다.


 
"개인별 육아 환경에 맞춘 다양한 제도” 육아휴직, 단축·선택 근로, 출산전후휴가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가 있는 포스코와이드 직원은 양육을 위해 1년 이내 육아휴직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육아기 단축 근로제근무시간을 직접 선택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등 개인 육아 환경에 맞춰 다양한 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인 직원이 출산전후 휴가를 신청할 경우에는 출산전후 90일(다태아 경우 120일)의 휴가를 지원해 산모와 태아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남직원에게는 배우자 출산 후 10일의 휴가를 부여하고 있는데, 배우자출산휴가 사용률이 100%일 정도로 자유롭게 제도를 사용할 수 있는 사내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자녀와의 첫 만남부터…Life Cycle 맞춤형 출산장려제도” 출산장려금, 난임치료비·휴가

포스코와이드는 저출산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직원들의 출산 시 장려금을 지원하는 등 현금성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자녀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구성원 대상으로는 연 10일 난임 치료 휴가를 부여하고 있는데요. 남녀고용평등법(연간 3일)에서 규정하는 지원보다 자체적으로 복지를 확대했으며, 여기에 난임 치료 시술비도 회당 최대 100만 원(10회까지 가능)을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여직원뿐 아니라 배우자 치료에 따른 휴가 및 시술비가 필요한 남직원까지 동일하게 제도적 지원을 적용합니다.

 

·  ·  ·

 

포스코와이드의 가족친화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의료비, 종합건강검진, 자녀학자금 지원, 휴양시설 제공 등이 있는데 다음 글에서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