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김정수 포스코O&M 사장, “혁신과 성장”으로 경쟁력 확보
2021.04.27

– EPC+O&M 연계 비즈니스 성장 경쟁력 핵심
– 기업시민 포스코O&M, 함께하고 싶은 회사로 성장


▲ 포스코O&M 김정수 사장
 

김정수 포스코O&M 사장이 4일 취임해 ‘혁신과 성장’ 의지를 내비쳤다. 김정수 사장은 경희대학교 행정학을 졸업했으며, 연세대학교 MBA과정을 마쳤다.
김정수 사장은 1988년도에 RIST산업과학기술연구소에 입사하여 포스코마케팅실에서 20여년간 근무하고, 광양제철소 부소장 등을 역임했다.
김정수 사장은 오랜 마케팅업무 경력과 전문적 지식으로 전략적인 목표 수립과 실행 능력을 갖춘 전문경영인이다.

김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포스코 그룹사로서 ‘혁신과 성장’을 비전으로 내세우며 EPC+O&M 연계한 비즈니스를 성장의 큰 축으로 삼아 경쟁력을 확보하고 사업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포스코O&M의 대내외로 확장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김정수 사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2021년에도 경영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하며 위기 속에서 모든 업무에 대한 혁신활동이 필수적이며 제로베이스에서 철저하게 점검하여 근본적인 개선에 집중하겠다 밝혔다.

김 사장은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경영을 위해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도 강조했다. “포스코O&M은기업시민으로서 지금보다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고객과 협력사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공생해 나갈 수 있도록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포스코 O&M(Operation & Management) 종합부동산서비스부터 환경설비 및 인프라 운영관리, 건축CS, 레저 등을 을 수행하는 포스코그룹 O&M 전문 서비스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