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공정거래 특강으로 윤리경영 내실화 다져
2022.10.26
  • ▲ 포스코O&M 김정수 대표와 경영진들이 공정거래 인식 제고 특강을 듣고있다.

 

포스코O&M(대표 김정수) 금세기빌딩에서 열린 10월 사운영회의에서 경영진 대상으로 공정거래 인식 제고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강연 주제는 ‘ESG경영과 공정거래 *CP의 시대포스코홀딩스 법무담당 김명호 상무를 초청하여 진행했다.

*CP(compliance program) : 기업이 스스로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하여 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체계적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중요성과 경영진들의 행동 기준을 강조했다. 강의는 ▲ESG경영이 주목받는 시대적 배경 내부통제 시스템방식 내부통제시스템과 대표이사 등 경영진 책임과 의무 ▲ESG경영을 위한 준법감시 운영방안 내용으로 구성됐다.
 

포스코O&M 김정수 대표는 “ESG 경영을 위해 비재무적 가치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기업시민 활동이 ESG경영 실천임을 인지하고 공정·투명의 원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동반성장으로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O&M은 국제 수준 부패방지 요구사항을 충족하여 지난 9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를 포스코 사업회사 최초로 인증받았다.

앞으로도 포스코O&M은 철저한 준법 활동으로 선제적 위험을 예방하고 투명한 거래질서가 정착될 수 있도록 준법경영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