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으로 윤리경영 실천
2022.09.28
  • ▲ 포스코O&M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했다 (왼쪽부터 포스코O&M 강윤평 상임감사, 김정수 대표,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이사, 박근형 연구원 순 )


포스코 사업회사 중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포스코O&M(대표 김정수)927일 서울 본사 금세기빌딩 9층에서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ISO 국제표준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받아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국제 사회와 합의를 바탕으로 ISO에서 제정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표준으로, 조직의 부패 평가 및 분석을 통해 국제 수준의 부패방지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회사에 주어지는 인증이다.

 

포스코O&M은 부패방지를 위한 점검체계를 구축하고 부패방지매뉴얼을 제정하여 체계적인 제도 마련에 힘써왔다. 또한 정기적인 교육은 물론 청렴, 반부패, 인권존중 등 윤리경영 핵심가치 중심 이벤트 등으로 부패방지 인식 개선을 도와 적극적으로 문화를 개선했다.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은 포스코 사업 회사 중 최초이며, 회사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증명했다.

 

김정수 대표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ESG경영의 거버넌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청렴한 조직문화로 더욱 안정적인 경영에 힘쓰고, 모든 사업에서 공정·투명·윤리 가치를 실현하여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O&M은 윤리경영 강화에 힘쓰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들이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페이지를 개편하고  QR코드 신고방식을 도입해 접근성을 높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