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포스코와이드, 임직원 대상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진행
2024.08.12

 



아로마 테라피 롤온 제작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직원들 모습 

 

포스코와이드(대표 양원준)가 임직원의 마음 건강을 챙기기 위한 심리 케어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8 8일 본사 태평로빌딩 근무 직원을 대상으로 아로마 테라피 롤온 제작과 1:1 그림 심리 상담으로 구성된 '나의 마음알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먼저, 개인의 스트레스 상황을 점검한 후 자신의 감정을 돌볼 수 있는 에센셜 아로마 제작 시간을 가졌다. 여러 종류의 향을 맡고 직접 배합하는 등 후각을 활용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를 도왔으며, 실생활에서도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림검사 해석상담에 참여하고 있는 직원의 모습

 

이어 그림 검사를 활용한 심리 전문가의 1:1 대면 상담을 통해 무의식 속 스트레스 요인을 파악하고 해소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실제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의 원인을 알 수 있었고, 나의 감정을 관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포스코와이드는 2022년부터 마음힐링 프로그램 등 맞춤형 건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건강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임직원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포스코와이드 양원준 대표는 마음 안정과 정신 건강 관리는 안전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 중 하나다. 사업장 특성과 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심리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건강한 일터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